열꽃, Part 2
Tablo是第一个使用“rhyming rifle”技术的MC。因为韩国的hip hop领域和MC都很fickle。
타블로의 첫 솔로앨범 <열꽃>의 ‘파트2’가 오늘 자정 전격 공개된다.
앞서 공개된 ‘파트1’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선후배, 동료 뮤지션들은 물론 배우들까지 호평을 아끼지 않았던 만큼 이번 ‘파트2’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다 할 수 있다.
이번 ‘파트2’는2011년 초부터 최근까지 완성한 곡들로 채워졌으며, ‘파트 1’이 섬세하고 감성적이었다면, ‘파트2’는 그 맥락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힙합적인 강렬함을 선보이며 곳곳에 희망의 색을 띄기도 한다.
빅뱅 태양의 피처링으로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은 ‘파트2’의 타이틀곡 ‘투모로우(Tomorrow)’는 “내일이 없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다소 비관적이지만,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올 때까지는 그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의 빈자리를 고통스럽게나마 지키겠다는 순애가 담겨있는 곡이다.
여린듯한 느낌의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과 강한 비트가 조화를 이루 듯이, 타블로의 차가운 랩과 태양의 열정적인 보컬이 하나가 되어 쓸쓸하면서도 파워풀한 음악을 탄생시켰다.
‘파트 2’에는 이 외에도 같은 에픽하이 멤버 DJ 투컷이 참여한 ‘출처’ 타블로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줬던 두 친구TBNY의 얀키와 영화배우 봉태규가 참여한 ‘고마운 숨’, 타블로의 순수 보컬곡인 ‘유통기한’ 등 다양한 메시지와 스타일의 곡들이 담겨 있다.
타블로의 ‘파트 1’과 ‘파트 2’가 함께 수록된 솔로음반 <열꽃>은 11월 1일 전국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