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a Wish
‘간절히 바라던 소원, 우리가 직접 이루어 낼 테니’
내 안의 지니가 깨어나는 순간, 펼쳐질 환상적인 이야기
LIGHTSUM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
‘특별하고 짜릿한 첫 만남’을 선사했던 LIGHTSUM이 약 4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로 돌아왔다. LIGHTSUM이 이끄는 밝은 빛을 따라가는 순간, 펼쳐지는 동화 같은 세계. 우리가 꿈 꿔왔던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그곳으로 초대한다.
지난 6월, 데뷔 싱글 [Vanilla]로 처음 세상에 빛을 보인 LIGHTSUM은 사랑에 빠진 순간의 달콤함을 특별하고 짜릿한 바닐라 맛으로 표현하며 개성 넘치는 Z세대의 신선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역대 2021년 신인 걸그룹 중 최고 성적인 초동 판매량 1만 9천장을 기록하였고, 타이틀곡 ‘Vanilla’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랭크되며 ‘2021년 걸그룹 핫 루키’다운 위력을 입증하였다. 이번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로 기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 흔들림 없는 가창력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COOL하고 SHINE한 매력을 선보이고자 한다.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는 ‘소원을 비추다’라는 뜻으로, ‘나’만의 소원이 아닌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줄 앨범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빛을 따라간 곳에서 서로를 만나 색다른 무언가, ‘썸띵(Something)’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컴백 트레일러에 이어, 알라딘 이야기 속 정형화된 지니(Genie) 이미지를 탈피, ‘21세기 지니’의 새로운 초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Light Ver.’, 마음속 지니가 깨어나기 전 사랑스러운 본연의 모습을 내추럴 빈티지 톤으로 담아낸 ‘Wish Ver.’ 두 버전의 콘셉트와 8명이 하나 된 듯한 단체 군무가 그려내는 감각적인 동선 그리고 화려하고 세련된 비주얼의 뮤직비디오 또한 이번 앨범의 관전 포인트이다.
다양한 형태의 ‘빛’이라는 통일된 주제가 이야기를 관통하도록 구성된 트랙리스트는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VIVACE’는 ‘빠르고 생기있게’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퓨처 베이스, 하우스 장르에 기반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무드의 신스가 조화로운 곡이다. 특히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 늘 기다렸던 순간. 그렇게 빛나는 세상이 눈앞에 펼쳐져. 우리가 만든 이 노래가 끝나지 않게 그렇게 더 빠르게 VIVACE’라는 가사처럼 ‘빛’나는 세상을 발견한 LIGHTSUM의 ‘긍정 세계관’을 한 단계 확장시킨다. 두 번째 트랙 ‘You, jam’은 한번 들으면 머릿속에 각인되는 듯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상대에 대한 호기심 가득한 감정을 Z세대 감성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며 세 번째 트랙 ‘Popcorn’ 또한 하이틴 분위기의 다채로운 멜로디 라인이 톡톡 튀는 LIGHTSUM만의 음악적 색채를 돋보이게 한다.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주문을 외우던 ‘소망하는 나’에서 기다리지 않고 ‘실현하는 나’로 한층 더 성장하여 서로를 통해 반짝이는 깨달음을 얻게 되는 LIGHTSUM의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 함께하는 여러분도 ‘21세기 지니’ LIGHTSUM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따라 내 안의 지니를 마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
01. VIVACE
Composed, Lyrics by 텐조, WWWAVE (PAPERMAKER)
Arranged by WWWAVE (PAPERMAKER)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 늘 기다렸던 순간. 그렇게 빛나는 세상이 눈앞에 펼쳐져.
우리가 만든 이 노래가 끝나지 않게 그렇게 더 빠르게 VIVACE.’
‘빠르고 생기 있게’라는 뜻을 담고 있는 ‘VIVACE’는 강렬한 퓨처 베이스와 하우스 장르 기반에 화려하고 몽환적인 신스가 어우러져 LIGHTSUM만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전작에 이어 ‘하얀 꿈’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가사를 통해 밝은 LIGHTUSM만의 긍정 세계관을 느낄 수 있다.
02. You, jam
Composed by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진리 (Full8loom), yuka (Full8loom)
Lyrics by 진리 (Full8loom)
Arranged by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yuka (Full8loom)
‘처음 보는 패턴 다 풀고 나면 또 다른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난 궁금해. 호기심을 자극해.’
곡의 도입부터 쏟아지는 강렬한 ArpSynth와 그루브한 리듬, 화려하고 사이키델릭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You, jam’은 다채로운 멜로디 라인과 호기심 가득한 설레는 마음을 솔직하고도 톡톡 튀는 표현들로 담아낸 가사의 조화가 매력적인 곡이다. “지루한 게 괴로운 우리. 색다른 Something인 너를 만나는 순간 우리는 You, jam!”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Z세대의 감성을 표현했다.
03. Popcorn
Composed by STEVEN LEE, Andreas Stone Johansson, Laurell Barker, Joe Lawrence
Lyrics by 조윤경
Arranged by Joe Lawrence, STEVEN LEE
‘달콤한 Lollipop보단 Pop pop 튀는 Popcorn.
끌리는 대로 마음이 가는 대로 너만의 개성을 팝콘처럼 터트려 봐’
‘Popcorn’은 LIGHTSUM의 데뷔 싱글 ‘Vanilla’를 만든 작곡가 스티븐 리 (STEVEN LEE)와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Laurell, 영국 프로듀서 Joe Lawrence, 스웨덴 히트메이커 Andreas Johansson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팝콘처럼 Pop pop 튀는 자신들의 개성을 거침없이 드러내자”라는 기분 좋은 외침과 에너지를 힘 있는 드럼라인 리듬 위에 알록달록한 색깔의 멜로디 라인의 변조를 통하여 느낄 수 있는 하이틴 댄스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