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Y

JYJ金在中的首张迷你专辑《I》横扫亚洲,一举拿下韩国、日本、中国、台湾、泰国和新加坡等九个亚洲国家流行榜冠军。为答谢歌迷的支持,在中特别推出重新包装版《Y》,新版加收与 rapper Flowsik合作的舞曲「Only Love」和R&B pop ballad「Kiss B」,两首新歌均是由在中包办曲词。另收入「One Kiss」和「All Alone」的纯音乐版。

김재중의 또 다른 도전과 변신 [Y]

1월 자신의 첫 앨범 [I]를 발매한 김재중이 [I]의 연장선 상에 있는 앨범 [Y]를 발매했다.

[I]에서는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장르로 국내 음악 시장에서는 불모지나 다름없는 락/메탈을 주저없이 선택하는 김재중다운 과감함을 보여줬다면, 이번 [Y]는 대중과의 소통에 더 중점을 뒀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어찌보면 이번 앨범은 그들에게 전하는 선물의 의미가 큰 앨범이니만큼 그의 연이은 변신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다만, [Y]의 타이틀 곡 “Only Love”의 락적인 기타와 락 이상의 강렬한 비트 그리고 전반적인 금속적 사운드를 생각한다면 [I]와의 일맥상통한 흐름도 엿볼 수 있으며 [I]의 모든 수록 곡이 들어가 있으면서도 기존과 달리 배치한 세심함으로 인해 감미로운 R&B로 시작하여 강렬한 락 사운드로 마무리되는 본 앨범이 리패키지가 아닌 원래 하나의 앨범이었던 것 같은 생각을 들게 한다.

이번 앨범에는 두 곡의 신곡이 포함되어 있는데 김재중이 모두 작사/곡에 참여하여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모습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는데, 첫 번째 신곡 “Kiss B”(작사: 김재중, 이유 / 작곡: 김재중, 이유 / 편곡: 서정진)는 Pop적인 성향이 강한 R&B 발라드 곡으로 세련된 코드패턴이 반복적으로 진행됨과 동시에 멜로디라인이 점점 풍성해지는 스타일로 작곡가로서 김재중의 Pop과 Soul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착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브리지부분에서의 플로우식의 랩과 폭발하는 김재중의 가창은 이 곡의 백미라고 할 수 있겠다.

두 번째 신곡이자 본 앨범의 타이틀 곡인 “Only Love”(작사: 김재중, Flowsik / 작곡: 김재중, Flowsik / 편곡: Fraktal)는 김재중의 아주 특별한 공연 ‘Your, My and Mine’에서 최초 공개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김재중이 아지아틱스의 래퍼 플로우식과 공동 작업을 했으며 XIA(준수)의 “Set Me Free”, “Lullaby”와 JYJ의 “Get Out” 리믹스를 작업한 비트메이커 DJ Fraktal이 편곡 및 리믹스를 맡은 뉴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댄스 비트이지만 락적인 기타 사운드를 충분히 가미했으며, 중간 중간 들리는 Dubstep과 Glitch적인 효과는 시종일관 리스너들을 마치 일렉트로닉 클럽에 데려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 적당하다. 팝적이면서 직관적인 김재중의 시원한 보컬이 전반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한데 어우러져, 누구라도 후렴부분을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대중적이고 파워풀한 트랙으로 완성되었다.

声明:本站不存储任何音频数据,站内歌曲来自搜索引擎,如有侵犯版权请及时联系我们,我们将在第一时间处理!